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기업소식

구미 첫 경북향토뿌리기업 ‘산동탁주양조장’

며느리 정신자씨 2대째 가업 이어 전통주 제조
성현숙 기자 / gmitnews@hanmail.net입력 : 2017년 10월 16일

[구미=경북IT뉴스] 구미시 산동면에 소재한 산동탁주양조장이 ‘2017년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지정되어 10월 13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은 경상북도 내에 사업장을 두고 대(代)을 이어 30년 이상 전통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체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 육성위원회에서 지정하고 있다. 2017년 현재 도내 57개사가 향토뿌리기업으로 지정됐다.

산동탁주양조장은 1946년 고 김승원씨(1991년 작고)가 설립, 운영해 오다가 1994년 며느리인 정신자씨가 경영권을 양도받아 대(代를) 이어 현재까지 전통산업의 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구미시에서 첫 번째로 향토뿌리기업으로 지정된 업체이다.

이날 현판 제막식에 참석한 김구연 구미시 경제통상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전통산업을 유지 계승하고 있는 정신자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향토뿌리기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경북IT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이름 비밀번호
개일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겨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빅 뉴스
백승주·장석춘 의원, 대구취수원 이전관련 성명서 발표
홍준표 대표 대구취수원 이전 발언에 대한 일부의 왜곡에 대해 ‘의도적 흠집내기’
[구미=경북IT뉴스] 백승주(구미갑)·장석춘(구미을) 국회의원은 2월 22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대구취수원 이전 발언에 대한 일부의 왜곡에 대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양호 前농촌진흥청장, 구미시장 출마 공식 선언
“변화와 혁신만이 구미의 자부심을 다시 솟아나게 할 수 있다”
[구미=경북IT뉴스] 자유한국당 이양호 前농촌진흥청장이 2월 22일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구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출마의 변에 앞서 이 전 회장은 포토 포즈와 설 명절을 즈음해 구미 시민들에게 큰 절로 새해 인사를 나눴다. 
안국중 前 대구시청 국장, 경산시장 출마선언
경상북도 경제수도, 경산·경산 문화광장 조성·임당 역세권 랜드마크 조성 공약
[경산=경북IT뉴스] 안국중(자유한국당, 57세) 전 대구광역시 경제통상국장이 2월 22일 안국중경제연구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국중 전 국장은 출마선언문에서 “경제·문화·복지·일자리 분야의 공직 생활 속에.. 
[구미=경북IT뉴스] 자유한국당 이양호 전. 농촌진흥청장이 2월 22일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구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출마의 변에 앞서 포토 포즈와 설 명절을 즈음해 구미 시민들에게 큰 절로 새해 인사를 나눴다.구미를 4차 산업혁명에 .. 
[구미=경북IT뉴스] 자유한국당 장석춘 의원(경북 구미을)은 지난 2월 21일 국회 운영위원회 청와대 업무보고에서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청와대 수석들을 상대로 최근 문재인 정부에 의해 자행되고 있는 적폐청산으로 둔갑한 정치보복에 대해 날.. 
실시간 뉴스
지역뉴스
경북 포항 구미 안동 경주 김천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봉화
칠곡 고령 성주 예천 울진 울릉·독도
 
블로그 뉴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봉재 前 구미시 새마을회장, 구미시장 출마 공식 선언
경주 편의점 강도 3시간만에 검거
이찬교 경북교육감 예비 후보, “경북교육의 새판을 짜겠다”
자유한국당 허복 구미시장 후보 출마예정자 기자회견
오늘의 운세 (2월 21일)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제80회 총동창회 체육대회 준비사무실 개소식
오늘의 운세 (2월 23일)
최영조 경산시장, 현안사업 추진 위해 예산확보 총력
오늘의 운세 (2월 18일)
윤창욱·이태식·김지식 경북도의원, 이웃사랑 실천
가볼만한 곳
오피니언
[상주=경북IT뉴스] 공직사회에서 항상 회자(膾炙)되는 단어는‘청렴(淸廉)’일 것이다. 청렴이란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으며 ..
인터뷰
[김천=경북IT뉴스] 김세운 김천시의회 부의장(개령, 감문, 어모면)은 주민화합과 지역..
교육
[구미=경북IT뉴스]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들이 ‘2018년 창의적 아이디어 경진대회..
회사소개 기사제보 제휴문의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고충처리인제도 찾아오시는 길
상호: 경북IT뉴스 / 주소: 경상북도 구미시 송정대로 121-11 / 발행인·편집인 : 박명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숙
mail: gmitnews@hanmail.net / Tel: 054-442-3002 / Fax : 054-442-300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 00216 / 등록일 : 2012. 04. 20
Copyright ⓒ 경북IT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