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북IT뉴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용석)은 지난 7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1박2일 동안 초등학교 4학년 ~ 초등학교 6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주말캠프 ‘또래, 올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새롭게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으로, 주말시간을 활용해 청소년이 또래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며 또래관계를 형성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48명이 참가해 ‘너랑나랑 친해지기’, ‘너랑나랑 미션 탐험대’, ‘너랑나랑 협동작전’, ‘너랑나랑 도미노 챌린지’ 등 또래와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지고, 협동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으며,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 P양은 “주말에 혼자 쉬는거 보다 새로운 친구들이랑 다양한 활동을 해서 좋았고 다음에도 캠프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용석 관장은 “이번 ‘또래, 올래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협동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활동을 하며 올바른 또래문화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즐겁고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주말캠프 뿐만 아니라 청소년 수련·체험활동, 평생교육 문화강좌,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주말체험프로그램, 청소년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 4일간 청소년 방학 특강과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4박 5일간 청소년여름방학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