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북IT뉴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 사교육경감지원센터는 22일, 센터에서 ‘ 2025년 1기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는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사업 중 하나로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 및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구미 관내 초․중․고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 AI 영어 특화 프로그램 및 관내 100여 학급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제공했다.
특히, 2025학년도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기수당 170명씩, 약 340명의 학생들에게 관리형 티칭프로그램과 AI 영어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년 170개 학급에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 강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 및 발전 방향, 학생 관리 방법,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 방법, 개인정보, 보안교육 등 운영 관련 연수를 진행했으며,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청렴서약식도 병행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강사의 책임있는 지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높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와 강사들이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