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북IT뉴스]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7월 12일,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시의원들과 직접 만나 청소년 정책 및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명구 국회의원,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장미경 위원장과 김민성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정지원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과 문화, 지역 환경, 진로 등 다양한 주제를 두고 활발한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사회자 김준영(구미고등학교 2학년) 위원의 진행 아래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환영사 및 시의원 소개 ▲아이스브레이킹활동 ‘자기소개 빙고’ ▲청소년과 시의원의 질의응답 및 정책 제안 ▲단체 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구미시 청소년의 날 “9월 24일” 조례 제정, 지역 청소년시설개선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의견을 개진하며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박규목 위원장(제일고등학교 2학년)은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에 더욱 많이 반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 정책 제안, 지역사회 현안 발굴, 청소년 관련 기관 모니터링 등 청소년 주도적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선에서 지역사회를 바라보고, 정책에 참여하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