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북IT뉴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용석)은 지난 4, 5월 마지막 주말을 활용하여 1박 2일 동안 관내 초등학교 3학년 ~ 초등학교 6학년 청소년을 포함한 78가족, 3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주말캠프 ‘우리가족캠프’를 운영했다.
‘우리가족캠프’는 수련관에서 새롭게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으로 주말시간을 활용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화합을 도모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가족 골든벨 퀴즈’, ‘찰칵!가족 포토 챌린지’, ‘동상이몽 30문30답’, ‘마음의 문 톡톡(talk talk)’등 가족 간 이야기를 나누며 협동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 K군은 “부모님과 캠프에 같이 오니까 평소에는 못 하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고, 가족들과 더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이용석 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이 함께 웃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 활동에 참여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의 화합을 기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주말캠프 뿐만 아니라 학교연계수련·체험활동, 청소년참여·자치기구(운영위원회, 동아리연합회, 봉사단, 기자단), 청소년포상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오는 7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 주말캠프도 운영할 계획이다.
|